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요부흥해 1

일상 스케치

by 벼리맘1 2023. 4. 4. 16:53

본문

어느 날...

천문에 관심이 많은 고딩 아들램이 신청한 것이 있다며 내민 것~

대전에 있는 과학카페 쿠아(QUA)에서 2023년 빅히스토리를 주제로

매월 1회 <토요부흥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소식~

교회 부흥회인줄~~ㅋㅋ

 

 

고속도로 운전이 익숙치 않은데 오로지 귀여운 아들램의 학구열ㅋ~을 위해서

무서움을 떨치고 2시간을 넘어 달려와 이 곳에 무사히 도착했어요.

도착하고 보니 뿌듯~~ㅎㅎ

 

이건 실제 운전이 되는 차인강??

 

과학 카페라는 말이 전혀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온갖 과학관련 소품과 책들~

심지어 카페에서 주문해 마시는 음료들 이름까지 과학용어들로~ 와우!!~~

 

강의시간은 오후 4시에 시작하는데 워낙 일찍 출발해서 오는 바람에

카페엔 아직 아무도 오지 않아 여유가 좀 있어 이리저리 한참 호기심으로 둘러 보았어요.

볼거리도 많아서 기다림이 지루하진 않았지요.

 

이건 화장실 입구에 서 있는 키큰 식물

길게 뻗어내는 줄기의 선이 매우 아름답네요~

알로카시아랑 닮아서 헷갈렸는데 TV광고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극락조'라는 식물이라네요

 

잠시 화장실도 갔었는데 휴지걸이 위에 이렇게 비치되어 있는~

대나무가 나무가 아닌 볏과의 풀이라는 내용은 첨 알았어요~ 신기~~

 

강의 시작 전에 맛있는 음료를 맛보기 위해 음료를 골라 봤어요

워낙 음료의 이름들이 과학용어를 넣은 것이 많아서 한참 골랐네요~ㅎㅎ

 

우린 오로아 에이드를 맛보기로 했어요

왠지 음료의 빛깔이 예사롭지 않을 것 같은 기대감으로~~

와우!!

역시 신비로운 색감이네요~

맛도 색다른 맛~~

 

요건 사람의 감정상태를 인식해서 감정소비되는 수치를 영수증으로 나타내어 출력해주는 AI~

이 것도 물론 체험해 봐야죠^^

 

요렇게 나왔네요~ㅎㅎ

 

이것저것 둘러보는 사이

어느덧 시간이 되니 강의를 듣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제법 많아졌어요

멀리 부산에서도, 서울에서도, 경기도권 다른 지역에서도~~

대상은 전연령층이라 다양하더라구요~ㅎ

 

자~ 드디어 강의가 시작되었어요

 

강의가 끝나고도 앞서 다 찍지 못한 소품들이 더 있어 마저 찍어 왔어요

정말 신기한 게 넘 많음~~

'일상 스케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목시계 건전지 교체방법  (1) 2024.01.13
고마운 분의 케잌 선물  (0) 2023.12.17
토요부흥해 2  (1) 2023.04.17
겨울철 메마르고 거칠어진 입술에 촉촉한 립밤  (0) 2023.01.26
얼굴 각질제거 필링제  (0) 2023.01.0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