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순진리회 - 『시』

대순진리회 회보

by 벼리맘1 2024. 3. 5. 12:26

본문

도를 닦고 알게 된 것들

 

 

글 - 대순진리회 여주본부도장 수도인 中

 

 

 

도를 닦고 알게 된 것은

온 세상이 나를 소중하게 여겨준다는

느낌입니다

 

 

내가 상제님을 알지 못해도

저는 이미 상제님 품 안에 있었다는

감사한 깨달음입니다

 

 

도를 닦고 깨닫게 된 것은

사람이란 남을 위해서 많은 것을 희생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선각분들은 “원래 강인한”분들이 아니라

힘들어도 포기하고 싶어도

누군가를 잘되게 하기 위해서

“강인해진”분들이라는 것입니다

 

 

도를 닦고 뜻하게 된 것은

내가 베품받은 마음들을

나도 누군가를 위해서 베풀어야겠다는

결심입니다

 

 

나 역시 다른 이를 위해서 살겠다는

상제님과 조상님, 선각분께 보은하고 싶다는

감사한 마음입니다

 

 

 

출처 - 대순진리회 여주본부도장 대순회보 162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