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나의 삶을 잘 사는 것 8

좋은 글

by 벼리맘1 2023. 11. 5. 15:08

본문

 

 

집안 구석구석, 차 안 밖을 말끔히 정리하고 쓸고 닦아보라.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생길 것이다.

 

새로운 환경에 머리도 맑아지고 후련한 느낌이 들 것이다.

 

그 상쾌한 머리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도 솟아날 것이다.

 

평소에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사람도

가끔은 마음을 내서 제대로 된 청소를 한 번 해 보라.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기분이 좋아지고

생각과 마음이 변화됨을 스스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알아주지 않아도 됩니다

 

자기 인생의 주인이 자신이 아닌 것처럼

행동하는 사람들을 볼 때 갖는 의문이 있다.

 

'누구의 인생인가?'

 

어떤 일을 한 후 다른 사람의 반응을 기다리고

잘 했는지 잘못했는지 눈치를 본다.

 

자신보다 다른 사람 마음에

드는지 안 드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것은 자기가 아닌 거 아닌가.

 

다른 사람의 의견은 다른 사람의 의견일 뿐이다.

 

내가 선택하고 내가 책임져야한다.

 

무슨 일이든 최종적인 의사결정은 내가 하는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는데 결과까지 좋다면 최고다.

 

좋은 결과가 따르지 않았더라도 거기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

 

그거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칭찬까지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분 좋은 일이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의 칭찬에 마음이 흔들릴 것까지는 없다.

 

나이가 들면서 웬만한 일에는 쉽게 흔들리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남들이 내 삶에 미치는 영향보다

진정으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존재감을 자기 안에서 찾는다.

 

멋진 사람들이다.

 

▶ 다음 편에...

관련글 더보기